본문 바로가기
카루 Q&A

카루에게 던진 Q&A (32): 화장실 사용...?

by 카루 (Rolling Ress) 2022. 1. 9.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맞아요. 분명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질문자께서 여자인지 남자인지 모르겠네요. 특이하게, 여학생 기숙사와 남학생 기숙사의 모습이 많이 다르다고 하더군요. (생활 패턴 면에서)

남학생들은... 대체로 룸 안에서 옷을 입고 벗는 것에 딱히 거리낌이 없습니다. 그냥 룸메가 옆에 있어도 신경쓰지 않고 옷을 갈아입고는 합니다. 가끔씩은 옷을 딱 벗었는데 사감쌤과 마주하는 경우도 있고... 뭐 그래요

그런데 여학생들은 얘기 들어보면 다른 것 같더라고요. 극히 일부 친구들의 이야기만 들은 거니 뭐 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 대체로 옷을 화장실에서 갈아입고 나온다는 듯 합니다.

여하튼, 화장실 사용에 있어서 크게 몇 가지의 문제가 있죠.

1. 위생(청결 & 악취 등) 문제

....... 이건 딱히 저도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보통 가장 궁금해하고 가장 ...할 부분이 이거같은데, 진짜 이건.... 음.... 근데 막상 살다보면 신경 쓸 시간이 없어요. 변기라도 막힌다... 그럼 누군가는 뚫어야 합니다. 설령 내가 막지 않았어도(...) 대신 화장실 청소는 학교 측에서 주기적으로 진행해준다는 것 같긴 해요. 안그랬으면 이 기숙사에서는 분명 절규의 소리가...?

2. 소지품 문제

뭐... 여기서 말하는 소지품은 모든 걸 얘기합니다. 첫째로 샤워 용품이 있겠어요. 그럴 일은 없겠다만, 내 비누나 샴푸, 린스 등을 다른 누군가가 사용할까봐 찜찜하기도 하겠죠. 뭐 그럴 일은 없겠다만, 정 걱정되면 그냥 목욕바구니 들고 안쓸 때는 책상에 올려두면 됩니다. 둘째로는 이제 샤워할 때 즈음인데... 간혹 수건 걸어두는 곳에 앞서 샤워한 룸메의 속옷이 걸려 있다든가 (...) 하는 민망한 상황이 잊을만하면 생깁니다. 모든 방에서 한 번씩은 다 겪어본 것 같아요. 음... 혹시 모르니 참고만 하고 계세요. 본인이 이런 민망한 상황을 만들 수도 있으므로, 샤워 후에는 옷을 꼭 다시 확인하도록 합시다.

3. 시간 문제

이것도 특히 여학생 기숙사에서 문제가 좀 더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체로 남학생들은 샤워 속도가 빨라요. 가끔씩은 2~3분만에 타임어택으로 샤워하고 나오기도 합니다(..그게 씻기나?) 반면 여학생들은 대부분 20분 이상 걸린다는 듯 해요. 특히 화장실이 두 개인데, 만약 내가 볼일이 급해요. 그런데 한 명은 느긋하게 샤워중이고 다른 화장실도 사용중입니다. 아... 이때는 진짜 답이 없어요. 그렇다고 다른 방에 갈 수도 없습니다 (벌점). 진짜 이런 상황에서는... 어떡하죠? 저도 모르겠어요. 기숙사라고 맘 놓지 말고 미리미리 사용하기.

네 뭐... 대강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기숙사 생활의 환상을 깨부수는 것 중 하나가 화장실이죠. 근데 뭐 막상 살아보면 대부분 사소한 해프닝으로 지나가는 경우 많고, 처음에 걱정했던 것 만큼 끔찍(?)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건 룸메에 따라 천차만별이기에... 좋은 룸메 만나길 빌게요.


평소에 저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것이나 건의사항을 이곳에서 익명으로 남겨주세요!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으며, 질문은 '카루 QnA' 게시판에 답변해드립니다.

https://forms.gle/Tf7KX2PbKEJcSp8KA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