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루 Q&A

카루에게 던진 Q&A (36): 플래너 뭐 쓰나요?

by 카루 (Rolling Ress) 2022. 1. 10.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저는 플래너를 안 씁니다. 쓴다고 해도 달력형(?) 플래너밖에 쓰지 않아요. 귀찮아서...

뭐 굳이 성별 나누고 싶진 않은데, 남학생들이 스터디 플래너 쓰는 모습을 2년동안 본 적이 없어요. 대체로 여학생들이 많이 쓰는 경향이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뭐 물론, 제가 전교생을 돌아다니면서 본 게 아니니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요.

사진 출처: 인디고 디자인문구, http://indigostory.co.kr/product/기본-스터디-플래너-4개월/584/ (2022. 1. 9 방문)

보통은 이런 종류의 플래너를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저렇게 왼쪽에 쭈르륵(?) 쓰고 오른쪽에 시간 표시하는 것들... 근데 플래너를 쓰는 사람들은 잘 쓰는 것 같은데, 가끔씩 플래너 관리가 힘들 정도로 바쁜 경우가 많아서(...) 안 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그냥 할 일 목록만 적어두는 게 편해요.

저는 종이 플래너와는 상극이라, 주로 OneNote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To-do list를 만들어두는 편입니다. 뭐 여기서 깨알 홍보 하나 하자면....

고양국제고 학생들을 위한 To-do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GGHS Todo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과목이 모두 나와있어서, 수행평가 마감일, 과목, 할 일을 입력하면 이렇게 주르륵 나열해줍니다.

저는 To do 리스트 프로그램을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데, 학교 수행평가 관리하기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고양국제고 재학생 전용으로 제가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조만간 2022년 ver. 업데이트를 다시 해야겠네요.


평소에 저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것이나 건의사항을 이곳에서 익명으로 남겨주세요!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으며, 질문은 '카루 QnA' 게시판에 답변해드립니다.

https://forms.gle/Tf7KX2PbKEJcSp8KA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