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 사용기

현대오피스 PK-38L 수동 문서세단기/다기능파쇄기 리뷰

by 카루 (Rolling Ress) 2023. 1. 18.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이전에 다이소에서 5천원에 문서 세단기를 팔기에 리뷰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뭐... 기능이 많은 제품도 아니었고 그냥 딱 기본만 하는 제품이라 자세하게 리뷰를 하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쓰다보니 많이 아쉽더라고요. 가격 대비 나쁜 건 아닌데, 이게 세단기를 쓰다보니 더 고급형 제품을 쓰고 싶어집니다. 좀 더 잘게 갈리면 좋겠고, 다른 것들도 파쇄가 됐으면 좋겠고. 그래서 구매해봤습니다. 현대오피스의 PAPER FRIEND PK-38L 수동/가정용 문서세단기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큽니다. 물론 A4 용지까지 파쇄를 지원하기에 그 정도 사이즈가 될 거란 건 알고 있었는데.. 다이소 제품 쓰다가 이거 쓰니까 엄청 크네요.

박스도 상당히 크고 무겁습니다. 세단기 특성상 칼날이 꽤 무게를 많이 차지하는데, 아무래도 해당 부품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 같아요.

박스 디자인은 뭐... 무난합니다. 딱히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냥 딱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같아요. 배경이라도 단색으로 했으면 조금 더 깔끔했을텐데, 이 박스는 소장하지 않겠습니다.

포장은 나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뽁뽁이로 감싸져 있고, 스티로폼으로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꺼내면 이런 모습입니다. 기타 구성품은 본체 안에 들어있습니다.

특별할 건 없어요. 사용설명서, 기타 안내서, 손잡이. 참고로 품질 테스트를 위해 종이를 한 번 갈아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톱날에 종이가 조금 끼어 있어요. 안내서에 해당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CD 파쇄 가능, 플라스틱 카드 가능(메탈 카드 안 됩니다!), A4 용지 최대 2매까지 파쇄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한 번 갈아봤는데, 완전히 가루가 되어버립니다. 2x10mm 크기로 파쇄됩니다.

다이소 제품과 비교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왼쪽은 완전히 가루가 된 것에 비해 오른쪽은 그냥 일자형으로 잘렸죠. 보안 면에서는 왼쪽이 훨씬 안전하기는 합니다. 대신 특성상 힘이 훨씬 많이 들어가고, 오래 걸리고, 느려요. 그래서 대부분은 전동 세단기를 선호하시는 듯 해요. 오른쪽처럼 일자로 잘리는 건 힘이 안 들어가는데, 저렇게 가루로 만드는 건 꽤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보안 문서를 파쇄한다 치고 우선 다이소 파쇄기에 갈아보았습니다. 이건 이런 느낌입니다. 심지어 톱날이 작아서 한 번 접어줘야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얘는 흔적조차 남기지 않네요. 갈리는 도중에 파지함을 보면 눈이 날리는 듯 합니다. 아주 만족스러워요. 가격도 나쁘지 않고, (2만원 초반) 세단력을 생각하면 매우 마음에 드네요.

카드 파쇄 해볼 겸 USIM 카드를 잘라보았는데... 절단력이 그냥 미쳤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크게 힘 안 들이고도 매끄럽게 잘립니다. 이거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