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루 Q&A

카루에게 던진 Q&A: 286-295

by 카루 (Rolling Ress) 2023. 12. 31.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임시저장에 써놓고 올리질 않았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Q286]

고국고 다니면서 코딩 공부도 같이 하셨나요..?

어떻게 하나용 ㅠ

에... 솔직히 저는 고국고 다니면서 코딩 공부를 했다기 보다 그냥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면서 고국고에 다닌 겁니다. 쉽게 말해, 학교 공부가 뒷전(...). 아마 지필평가에 진심이었다면 이렇게 내신이 바닥을 기진 않았겠죠. 혹시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인스타그램으로 DM 부탁드릴게요. 대략적인 공부법이랑 이걸 질문자님만의 무기로 만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Q287]

낫싱 이어 리뷰는 없나요..??

기다리세요! 이번 달 안으로는 올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음향기기를 처음 써봐서.. 특히나 무선이어폰은. 그래서 좀 더 늦어지는 것 같기도 해요.

혹시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사세요. 안 살 사람은 이미 에어팟 꽂고 다닐 거고, 이걸 이렇게 관심있게 기다리신다면 안 사면 후회할 겁니다. 이거, 아주 좋아요.


[Q288]

C, C++, Java 하다가 오랜만에 Python으로 프로젝트하니까 너무 편하네요 ㅠㅠ

저는 파이썬이 싫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언어는 C#이고, 그 다음이 C++입니다. 파이썬은 AI 다루거나 급한 자동화 작업이 필요할 때 (ex. 어딘가에서 긁어온 데이터 정제) 빼고는 잘 안 써요.


 

[Q289]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중 어떤 차를 구입하고 싶으신가요?

전기차는 아예 기어가 없죠. 허허.. 뭐 있는 차도 있긴 한데, 내연기관차의 기어와는 사뭇 다릅니다. 저는 변속하는 재미를 좋아하는데, 아쉬운 부분이에요. 환경오염도 그렇고 결국엔 전기차로 넘어가게 될텐데, 지금 당장은 전기차가 그렇게 끌리지 않는군요.


[Q290]

대학교 1학년이 막 연구도 하고 프로젝트도 하는 것도 좋지만 나중에 놀지 않은게 후회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머리가 띵하네요.

맞는 말씀이에요. 사실 저도 이런 점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도, 제 선택에 후회는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Q291]

카루님 학과는 공학인증이 되는 학과인가요?

컴퓨터 공학인데 공학인증이 안되는 학과 어떤가 궁금합니다. 크게 중요하지 않나요?

이전에 합격수기 글에 올려뒀는데, 저는 공과대학 소속이 아니라 경영경제대학 소속입니다. 개인적으로 공학인증 시스템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조금만 찾아보시면 왜 그런지 아실 겁니다. 그리고 저처럼 대학원 진학을 준비한다면 공학인증이 사실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그나마 장점이라면 학위가 (컴공 기준으로) 공학사가 아닌 컴퓨터공학사(컴퓨터공학 전문 공학사)가 나온다는 것 정도? 근데 의미 없어요. 당장 한양대만 들여다봐도 컴공같은 곳은 공학인증이 안 되어 있습니다. 서울대도 공학인증을 버리려고 했다가 외부 압박으로 인해 실패한 전적이 있어요. 공학인증 제도 자체가 문제가 꽤 있습니다.


 

[Q292]

안녕하세요 카루님

제가 다음주에 JAVA 모바일프로그래밍 기말시험으로 문제에서 제시하는 앱들을 만들어 제출하는 시험을 봅니다.

오픈북으로 본다고 하는데, 지금까지 배운 문법을 공부해볼지, 토이 프로젝트로 여러가지를 만들어보면서 공부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카루님께서 모바일 프로그래밍도 하시는것 같아 질문 남겨봅니다.

이번주겠군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사실 오픈북에는 함정이 있죠. 책을 보고도 못 풀만한 문제가 나오는 게 국룰이니까요. 아니면 시간이 부족하든지. 헌데 시험 시간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일단은 문법은 확실하게 알아가야 하고, 자주 쓰이는 함수, 코드의 기본 틀 (ex, 어떤 앱을 만들더라도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코드들) 들도 머릿속에 넣어두면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타임어택 프로그래밍은 많이 해본 적이 없어서 대신 야근을 하죠 더 이상의 팁은 드리기 어려울 듯 합니다.


[Q293]

레인지로버 고장 많이 나나요?

잘 모르겠어요. 왠진 모르겠는데 레인지로버가 고장 잘 나는 게 밈이 됐더라고요. 뭐지... 도로 위에 다니는 레인지로버는 딱 두 종류밖에 없다고. 수리점으로 가는 차량이랑, 수리점에서 나온 차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그 밈 정도까진 아닙니다. 다만 다른 건 몰라도 공식 서비스센터는 예약 잡는 게 한참 걸리긴 합니다.


[Q294]

이번에 나온 아이폰 15 시리즈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iPhone SE4를 기다리고 있지만, 15시리즈도 상당히 잘 나온 것 같아요. 일단 드디어 전 모델 노치가 사라지고 C타입이 도입됐죠... 이제서야? (입술 꽉) Pro 라인업은 티타늄을 사용하면서 무게도 가벼워졌죠. (근데 내구성이...)

13이전 모델에서 기변한다면 사세요. 적어도 사서 후회하진 않을 폰입니다.


[Q295]

대학교에서는 친구들이 두루두루 친하게 지내나요 아니면 고양국제고(?)처럼 몇명과만 친하게 지내나요?

대학교 인간관계 꿀팁 있나요? 재밌을것 같으면서도 무서워요

꿀팁 같은 건 없습니다. 몸소 부딪히면서 배워야지요.

제 말이 조금 냉철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게 현실이에요. 여러분은 이제 성인이고,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지내게 될 겁니다. 참고로 고등학교 때처럼 한 교실에 몰아넣지 않으니 학과 사람들 모두와 친해지겠다는 생각은 버리는 게 좋습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저학년 때는 대부분 두루두루 친하다고 해도, 군대로 끌려가거나, 휴학하거나, 교환학생으로 가거나 해서 친구들이 타노스(...)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쯤이면 거의 개인플레이가 주가 되고, 친구들보다 여자친구/남자친구를 더 찾게 되겠죠. 그리고 점차 동기들보다 선후배 관계가 중요해지기 시작합니다. 고양국제고에서보다 더더욱요. 특히 새내기 시절에는 의지할 수 있는 선배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거든요. 고국고 선배중 같은 학교에 재학중인 친한 선배가 있다면 연락해보세요.

첫 만남에 술 지나치게 마시지 않기. 이것만 지켜도 뭐 흑역사를 양산하진 않을 거라 생각해요.


평소에 저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것이나 건의사항을 이곳에서 익명으로 남겨주세요!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으며, 질문은 '카루 QnA' 게시판에 답변해드립니다.

https://forms.gle/Tf7KX2PbKEJcSp8KA

반응형

'카루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루에게 던진 Q&A (301-304)  (1) 2023.12.31
카루에게 던진 Q&A (296-300)  (0) 2023.12.31
카루에게 던진 Q&A (272-280)  (1) 2023.11.17
카루에게 던진 Q&A: 267-271  (0) 2023.11.17
카루에게 던진 Q&A: 261-266  (0) 2023.11.17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