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 사용기

Baseus USB-C 8 in 1 허브 리뷰

by 카루 (Rolling Ress) 2022. 1. 20.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데스크탑에 C타입 포트가 하나 있는데, 그건 예전에 사용하던 허브를 쓸려고요. 이건 학교에 가지고 다닐 거라 랜포트가 달린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Baseus.. 알리에서 구매해도 괜찮은 브랜드 중 하나로 이미지가 잡혀있죠. 제품 퀄리티도 상당히 좋아요.

뜯으면서 얘기하도록 하죠. 우선 열어보면 이렇게 허브 본체와 편지..?가 들어있습니다. 아마 뭐 설명서나 그런 것들이겠죠.

구성품은 위와 같아요. 허브 본체, 보호 캡(따위 바로 버린다), 간단 설명서 및 보증서, Baseus 스티커가 있네요. 저 스티커는... Baseus 제품이면 다 넣어주는 것 같아요. 3천원짜리 유선이어폰에도 들어있던데.

허브나 살펴보도록 합시다. Ugreen 제품과 동일하게 짙은 회색의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아마 MacBook을 염두에 두고 이런 색상으로 디자인한 게 아닌가 싶네요. 다만, 포트쪽이 주황색이라 좀 튀는 면이 있습니다. 저는... 아... 모르겠어요. 조금 많이 튀긴 합니다.

참고로 여기 보이는 사각형에는 LED가 들어옵니다. 전원이 연결되면 파란색으로 점등돼요.

좌측에는 PD Pass-thru를 지원하는 Type-C 포트가 하나 있습니다. HDMI 및 SD, microSD 슬롯도 있어요.

우측 및 하단에는 USB 3.2 Gen 1 Type-A 포트 세 개와 RJ45 랜포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8 in 1이에요. 상당히 괜찮죠. 랜, USB, SD, HDMI 등등 필요한 건 다 있습니다.

참고로 위에 구멍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꽂아넣을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마찰력이 있어서 어디다 걸어놔도 될 것 같긴 한데, 음... 그러라고 있는 용도는 아니겠죠.


구입 가격은 대략 3만 5천원 정도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렇게 포트가 다양한 제품을 찾기 힘들 뿐더러... 대부분 5만원 이상입니다. 이런 건 무조건 직구하라고밖에 말씀드릴 수 없네요. 생각보다 알리익스프레스 물건들이 괜찮습니다. 적어도 Baseus랑 Ugreen에서 구매한 전자기기들은 실패한 게 없어요. 좋습니다.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