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루 Q&A

카루에게 던진 Q&A (256-260)

by 카루 (Rolling Ress) 2023. 11. 17.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점점 질문이 줄어드네요. 슬슬 Q&A를 닫아야 할지.. 아마 당분간은 또다시 입시 질문으로 채워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Q256]

대학교 1학년이신데 매번 바쁘시게 사시는것 같아요. 여가시간이나 휴가는 안가시나요?

혹시 친구들이나 동기들과 놀러가시는 계획은 없나요?

약간 일을 통해서 기쁨을 얻는 형인지 궁금합니다.

23. 8.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 리가요.. 저도 놀고 싶은 걸요...

사실 이건 지금 제가 겪고 있는 문제이기도 해요. 고등학교 때 너무 놀아서, 대학교에서는 정신 차리고 공부하자라는 안일한 마음가짐이 저를 다시 궁지에 몰아넣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안 하면 또 불안해지더라고요.. 아직은 저도 한참 혼란스러운 시기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되지 마세요.

p. s. 그와 별개로, 내가 하고 싶은 공부를 마음껏 하게 해준다? 거기에 노트북이랑 모니터랑 각종 장비도 지원해준다? 그런데 월급까지 준다? 이건 솔직히 못 참습니다. 여러분도 하루빨리 적성에 맞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좋겠네요. 엄청난 경험입니다.


 

[Q257]

카루님 근데 맥은 개발자면, 진짜로 비교적 저렴한거라도 하나 사야하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

linux, windows, macOS 다 써보시니까 어떤가요????

저는 mac으로만 개발하다가, windows 쓰니까 암걸려 죽을 뻔했어요.

environment 설정부터 모든게 다 답답해서요. 툭 하면 튕기고.... :(

솔직히 윈도우로 개발하는 분들 인내심이 너무 대단한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23. 8. 14.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공감하긴 합니다. 다만 저는 UWP 앱 개발을 해왔기 때문에 윈도우+Visual Studio 조합이 필수였습니다. 요즘은 주로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맥은.. 저는 오히려 맥이 적응이 안 되어서 불편하더라고요. 블로그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로 Arch Linux+GNOME+VS Code+GCC 조합을 사용중입니다. macOS보다 커스텀도 더 잘 되고. 사실 뭐 특정 플랫폼에 종속되기보단 그때그때 유동적으로 바꿔가는 편이라 크게 신경을 안 쓰는 것 같아요.


[Q258]

GDSC는 무슨 활동을 하나요?? 어떤가요?

GDSC는 서울권 주요 대학에만 있는것 같은데 좋은 기회인가요?

23. 8. 24.

기회가 된다면 하세요. 사실 학교마다 GDSC의 모습이 조금씩 달라 어디서는 동아리로 개설되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학생 자치 소모임(?) 정도로 개설되기도 합니다. 일단 중앙대는 후자입니다. 사실 하는 일은 해당 학교 GDSC의 Lead 및 Core Member 분들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해당 학교 GDSC에 직접 문의하는 게 제일 낫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 대학과 교류하고 Google I/O Extended 등 여러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매력을 느껴요.

 

[Q259]

선배님 안녕하세요. 현재 13기 재학 중인 후배입니다. 제가 지리 수업을 듣다 보니 자연 지리가 재밌어졌고, 이로 인해 지구과학에도 관심을 좀 갖게 되었는데요. 단순한 관심 분야로 남겨두기엔 지구과학이 매력적인 것 같아 진로진학 쪽에 고민이 생겼습니다. 조금 검색을 해보니 역시 저희 학교에서 이과를 가기에는 넘어야 할 산들이 많더군요! 남들이 하는 것의 2배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지구과학은 개설이 되어있지 않아서 공부하려면 독학을 해야겠더라고요. 그냥 문과로 진학을 할지, 이과에 도전을 해볼지 고민이 됩니다.

23. 9. 2.

디엠으로 말씀을 드렸으니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고양국제고에서 이공계 진학, 매우 힘들어요. 1년에 한두명씩 성공하는 사례가 있긴 한데, 전체 190~200명 중에서 보면 상당히 적은 비율이죠. 제 추천은 고양국제고의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는 선에서 이공계 진학을 고려하는 것이라면 추천합니다. 다만 그게 아니라 고양국제고 생활을 버리고 그냥 정시만 판다...라면 오히려 고양국제고가 독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진로 분야에 따라서 크게 달라지니 이 부분은 정말정말 깊고 오랜 고민을 필요로 합니다.


[Q260]

생기부 궁금한데 일부 공개해주실수 있나요??

23. 9. 5.

원래는 답변을 거절하려고 했습니다.

생활기록부 또한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개인정보이므로, 공개된 장소에서는 제 생활기록부를 일절 공개하지 않습니다. 고양국제고 재학생 후배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할 때도 일부를 마스킹해서 공개할 뿐, 사진 촬영이나 필기 등 생활기록부의 내용을 공개하는 행위는 모두 금지하고 있습니다. 고양국제고 재학생이라면 진로 수업이나 사탐방 등을 통해 제 생활기록부를 직/간접적으로 확인하실 기회가 올 겁니다. 블로그에는 어떠한 일이 있어도 공개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평소에 저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것이나 건의사항을 이곳에서 익명으로 남겨주세요!

개인정보를 일절 수집하지 않으며, 질문은 '카루 QnA' 게시판에 답변해드립니다.

https://forms.gle/Tf7KX2PbKEJcSp8KA

 
반응형

'카루 Q&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루에게 던진 Q&A: 267-271  (0) 2023.11.17
카루에게 던진 Q&A: 261-266  (0) 2023.11.17
카루에게 던진 Q&A (246-255)  (0) 2023.07.05
카루에게 던진 Q&A (241-245)  (0) 2023.06.07
카루에게 던진 Q&A (236-240)  (0) 2023.02.25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