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4년만에 다시 찾은 서울로 7017

by 카루 (Rolling Ress) 2022. 2. 12.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중학교 2학년 때, 사진부에서 활동했습니다. 당시 '그' 중학교의 사진부는 경쟁률은 낮았지만 지원이 어마어마했어요. 그 학교에서는 매년 교지를 발행했었는데, 거기에 사진들이 실리거든요. 사진부 부원들의 임무는 바로 교지에 실릴 사진을 찍어야 하는 것이었죠. 그래서인지, 사립학교 빨로 예산도 타 동아리에 비해 상당히.. 아니 그냥 많이 나와요. 그런 거 보면 고양국제고의 사진부는 학교 차원에서도 그냥 찬밥 신세입니다... 뭐 그렇죠! 사진에 힘 줄 바에 차라리 다른 학술 동아리에 지원을...어? 나 왜 우냐

2018 / 2022

여하튼, 2018년에도 서울로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 때는 옆 동네라 사실 관심이 없어서(...) 안 갔는데, 막상 서울에서 벗어나다보니 서울로가 그리워지더라고요. 있을 때 잘하자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어? 위 사진의 왼쪽은 제가 2018년 당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고, 오른쪽은 최근에 찍은 사진입니다. 작정하고 찍은 게 아니라서 구도가 살짝 다르긴 해요. 그래도,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르죠. 하늘의 색도 다르고, 나무의 모습도 다르고(여름 / 겨울), 건물들의 모습도 조금씩 다른 듯한.

2018 / 2022

서울역의 모습은 변함이 없습니다. 이런 거 보면 여름이 더 쨍하게 사진이 나오는 것 같은데, 겨울엔 해 높이가 낮아져서 좀 뿌옇게 보일 때가 많아요. 그리고 손도 시렵고...

2018

코로나도 없던 시절. 신나게 놀았던 기억이 있네요. 조그만한 수영장? 족욕장?이 있어서 더위를 식히고 갈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이 연못들을 만들어서 수생식물들도 전시해놓곤 했습니다. 그런데 겨울이다보니 이젠 물을 싹 다 비우고 연못들은 다 밀짚으로 덮어놨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볼품없었습니다. 역시 겨울은 고요해요.

2018

사진부 출사 당시 찍었던 사진입니다. 난데 없는 제 셀카(...)는 중2병 걸린 카루의 모습이랄까 저 안에 전시관 같은 게 있길래 그냥 들어가서 찍어본 거예요.

2022

서울역 근처에서는 열차들이 정신 없이 지나다닙니다. 저도 한때 철덕이었는데...ㅋㅋㅋㅋㅋㅋ 옛날 생각 나네요. 어느 순간 이름을 외우지 못할 정도로 이름이 긴 철도들이 생기고 역들이 무지막지하게 늘어나면서 역 이름 외우는 건 포기했습니다. 특히 7호선은... 종점이 계속 바뀌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부평쪽 뚫린 후부터..

끝부분에 갈래길이 나오죠. 참... 뭔가 오묘한 기분이 든다고 할까요. 대로 위에 이런 하늘길이라니. 다만 햇볕이 강해서 렌즈 플레어가 좀 생겼습니다. 저런.

거의 유일하게 맨몸을 드러내고 있는 자작나무. 그리고 알 수 없는 조형물. 사실 뭐 겨울의 서울로는 볼 게 없어요. 특히 낮이라 뭐 네온 사인이 빛나는 것도 아니고, 그런 걸 바라지도 않고. (미관도 좋지만 사람이 많지도 않은데 전기 낭비할 필요는 없잖아요...)

그리고 왼쪽은 서울로에 연결된 건물인데, 조명이 화려해요. 그런데 이거 보고 튜닝램 떠올린 건 저 뿐일까요... 이런 컴덕

서울역의 모습은 변함이 없습니다. 경의선 가는 곳은 저렇게 뚫려있군요.

심심해서 딱 찍어봤는데 하필 그 위치에 SK 로고가 박혀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하는... 아니 하이닉스님 주가 왜이래요 내가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르고 하...


뭐 그래요, 4년 전 추억이 돋아나는군요.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시간, 새로운 장소는 새로운 기억을 심어줍니다. 떨떠름하네요.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