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GGHS & 대학 입시

고양국제고 입시 관련 글을 더 이상 올리지 않겠습니다.

by 카루 (Rolling Ress) 2023. 12. 31.
반응형

환영합니다,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저는 고양국제고등학교 10기 졸업생입니다. 입학 시점으로 따지면 2020학년도 입학생입니다. 막연히 면접 후기를 작성하고, 합격 수기를 작성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고양국제고등학교 지원을 준비하는 것이 절대로 쉽지만은 않았으니까요. 적어도 제 후배들은, 조금이나마 이 학교를 준비하는 데 있어 부담을 적게 가졌으면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제가 고양국제고에 입학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그 때 느꼈던 감정을 바탕으로 후배들도

무사히 고입을 치르기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카루, 2022)

실제로 면접 관련 정보를 전달하거나, 저만의 자소서/면접 팁을 공유하는 등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많이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후배들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11기, 나아가 12기, 13기, 그리고 최근에는 14기 지원자들에게도 궁금한 점에 답변해주고 진로와 관련한 고민도 함께 답을 찾아주었습니다. 후배들이 댓글이나 DM으로 질문을 해주면 정성을 다해 답변하곤 했습니다.

저는 단지 순수한 마음으로, 후배들의 고등학교 입시 부담을 덜어주고 싶었던 것 뿐입니다. 그러나, 제가 쓴 글들이 제 의도와 다르게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사교육 업체에서는 저에게 고양국제고 내신 기출을 제공해줄 것을 요구했고, 일부 학부모 분들은 민감한 정보들을 알려달라고도 하셨습니다. 이만 줄이겠지만, 이 외에도 수없이 많은 무리한 요구들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그러한 요구들에는 일절 대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 저는 사교육 업체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글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 저는 학부모님들과 입시 상담을 하고자 글을 쓰는 게 아닙니다. 저는 입시 상담사가 아닙니다.

  • 저는 후배들을 도와주기 위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 뿐입니다.

그렇지만 어느샌가 제 블로그는 단순히 개인 블로그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많은 후배들이 제 블로그를 보고 저를 알아봐주면 정말 고맙게 느낍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제 블로그를 본다는 말은, 제 글들이 더 이상 개인 블로그에 작성한 개인적인 글이 아니라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는 글이 되었음을 뜻합니다. 저는 이게 불편했습니다. 제 말 한 마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르고, 그렇기에 섣불리 글을 쓰기 두려웠습니다.

저는 그저 일개 학생일 뿐이며, 공식적인 학교의 입장을 대변하거나 소식을 전하는 역할을 맡지 않습니다. 제가 올린 입시 관련 팁, 학교 생활 이야기는 모두 저의 주관으로 작성된 글이며, 학교 측의 공식 입장과는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카루, 2022)

저는 수차례 위와 같은 문구를 쓰며, 고양국제고와 저는 관계가 없고 제가 드리는 말은 정답이 아님을 항상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제가 쓴 글들로 인해 수 차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더 이상 제가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일이 커져버렸음을 깨닫고, 이제 더 이상 입시 관련 글을 작성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번 14기 면접 관련 글들도 모두 삭제하였고, 이에 관해 오해의 소지가 있던 부분은 정정 글을 새로 작성한 상황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오니,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rollingress/223303565494

 

[중요] 고양국제고 14기 면접 관련 글에 대한 정정내용

안녕하십니까, Rolling Ress 운영자 카루입니다. 이전에 제가 작성한 "고양국제고 14기 면접"...

blog.naver.com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합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시작한 글쓰기였지만, 몇몇 분들로부터 지나칠 정도로 정신적인 고통을 받아 더 이상 이를 이어가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고양국제고 입시에 관한 문의는 어떠한 것이든 받지 않을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곧 14기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결과가 어떻든, 이번 면접이 여러분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15기, 그리고 그 이후의 지원자 분들께도 좋은 소식이 함께하길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