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 사용기

샤오미 LCD 전자노트 13.5인치 전자필기장 리뷰: 꼭 사세요 강력 추천!

by 카루 (Rolling Ress) 2020.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Rolling Ress의 카루입니다.

저는 평소에 전자 노트(LCD 노트)를 굉장히 자주 쓰고 애용합니다. 예전에 근처 페이펄 문구점에서 14000원? 정도를 들여 10.1인치 모델을 샀는데, 애들이 돌려쓰다 망가져서(...) 알리에서 새로 구입했습니다. 이 때 8.5인치 모델이 약 $7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8.5" LCD 전자노트 리뷰 (부기보드)

 2019년 즈음에 동네 문구점에서 LCD 노트를 하나 산 적이 있습니다. 10.1인치였는데 그거 학교에 들고가자마자 너도나도 막 써보겠다고 해서 긁히더니 지금 액정이 망가졌습니다. 만 사천원 넘게

rress.tistory.com

 

근데 딱히 품질이 좋지는 않았어요. 저렴한 만큼, 딱 저렴한 값어치를 했습니다. 지금도 휴대용으로 종종 쓰고 있기는 한데, 화면 리프레시 속도도 너무 느리고 필기감이 좋은 편도 아니라서 정밀하게 쓰는 데는 큰 지장이 있습니다.

거기에 혜성같이 샤오미가 등장하죠. 샤오미에서 10인치, 13.5인치 및 20인치(!) 전자 노트를 만든다는 소식을 들어 당장 구매했습니다. 광군절 할인에 카카오페이 할인까지 받아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아마 $13? 정도에 구입한 것 같습니다. 사실 가격차이가 큰 게 아니라면 이름 없는 제조사보다는 샤오미가 낫죠.

 

 

오늘도 해운택배입니다. 생각보다 봉투가 굉장히 커서 놀랐어요. (택배 기사님께서 아마 '이 집은 뭘 시키길래 이런 게 계속 올까' 라고 생각하지 않으실까요..) 윗부분을 칼로 조심스럽게 뜯어줍니다.

 

 

뽁뽁이에 싸여 본체가 보호되어있는데, 가운데 박스만 쏙 뽑아서 보겠습니다. 샤오미 로고가 그려진 제품이 보이네요. 바로 뜯어보겠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점 하나. 봉인라벨 스티커가 훼손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누군가에 의해 개봉되었다는 뜻이겠죠. 뭐, 배터리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은 이해를 해요. 그런데 정작 제품 자체에는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심지어 화면에 살짝 얼룩이 묻어있는 것 같아 기분이 나쁘지만..일단 계속 보죠.

 

 

플라스틱 트레이 안에 전자노트와 스타일러스 펜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 펜은 본체에 수납이 되는 방식은 아니지만 애플펜슬처럼 기기 옆면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감은 일반적인 연필 정도의 수준이고, 자력이 꽤 센 편이기 때문에 착 달라붙는 게 아주 좋더라고요.

 

 

왼쪽은 스페인어로 제 자기소개를 작성한 내용이고, 오른쪽은 수학 모의고사 문제를 푼 모습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글씨가 굉장히 예쁘게 써지고, 마찰력도 꽤 있습니다. 다만 그 때문인지 약간 잔상이 남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웬만해서는 보이지 않으므로 큰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심지어 필압 인식도 됩니다. 다른 제품도 힘을 적게 주면 그만큼 얇게 써지기는 하는데, 이 제품은 그 범위가 굉장히 넓은 편이고 인식이 정교한 편입니다. 뭐 압력 레벨이 아주 높은 건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대에서는 굉장한 장점이라고 봅니다.

LCD 전자 패드가 다 그렇듯이, 저장이나 부분적인 삭제는 안 되고 전체 지우기만 가능합니다. 홈 버튼 처럼 보이는 버튼이 지우기 버튼입니다. 측면에 잠금 레버가 있어 안 지워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마감이 굉장히 깔끔하고, 단단합니다. 만듦새도 매우 높고 예뻐요.

 


 

자, 제가 감탄을 연발한 제품. 샤오미의 전자 노트였습니다. 사실 이런 류의 제품은 제가 쓰고 버릴 걸 각오하고 사는데, 조금 더 돈을 주고서라도 무조건 샤오미 제품을 사는 게 나아보여요. 다른 걸 살 이유가 없거든요. 이 가격에, 이 퀄리티에, 이 편의성에 이런 디자인이라니. 이 제품을 쓰다보면 다른 허접한 제품들을 더 이상 못 쓰겠더라고요. 특히, 13.5인치라는 대화면의 편리함이 굉장한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때문에 휴대성은 거의 제로이지만..그래도 약 300g대의 무게라 크게 무겁지 않은 게 장점입니다. 체감 무게는 핸드폰보다 가볍다고 느껴요. 크기에 비해선 정말 가벼운 무게입니다. 아무튼, 필기를 자주 하거나 수학 문제를 많이 푸는 학생들, 그리고 급한 회의에 사용할 일이 있거나 자주 쓰고 지우는 자녀들이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